4만원대 배경천과 거치대 세트로 집에서 증명사진부터 가족사진까지 무제한 셀프촬영 후기

집에서 편하게 사진을 찍기 위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촬영용 배경천과 스탠드를 구매했다. 배송기간은 길었지만, 국내보다 절반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다. 사용해 보니 상당히 만족스러워 이곳에 리뷰한다.


배경천과 거치대 세트 리뷰 - 집에서 입맛대로 편하게 무제한 셀프 촬영 가능!

아내와 집에서 사진을 찍으려 했더니 의외로 사진을 찍을만한 깔끔한 벽면이 없다. 셀프 스튜디오에 가자니 마음대로 찍지 못하는 게 아쉽고 오랜 시간 생각하면서 찍자니 돈이 많이 든다.

그래서 여러 용도로 사진 찍기 위해 배경천과 거치대를 구매했다. 이제 사진관에 가지 않고도 증명사진을 언제든지 찍을 수 있고, 가족사진이나 부부 기념일 사진도 셀프 스튜디오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마음껏 촬영할 수 있다.

셀프촬영 방법



1. 왜 구매했는가?

집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의 촬영용 배경천을 구매했다. 아내와 결혼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셀프 사진을 찍을 때 처음 사용했다.

셀프 배경천 사진천 포토천


집에서 증명사진이나 여권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보정한 뒤 인터넷을 통해 사진 인화를 하면 사진관이나 길거리 즉석사진기계보다 저렴하게 인화할 수 있다. 집에서 가족 사진이나 인물사진을 깔끔하게 찍고 싶을 때 활용해도 좋다.




2. 어디서 얼마에 구매했는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크기가 2000x3000mm인 배경천과 스탠드로 구성된 제품을 쿠폰과 할인을 이용해서 39,857원에 구매했다. 배송은 무료였고 결제 후 6일이 소요되었다.

셀프 배경천 사진천 포토천 알리익스프레스 가격



3. 사용해보니 어떤가?

조립 및 설치는 간단하다. 간단한 부품들을 연결하고 천을 위로 걸면 된다. 제품의 완성도는 높지 않지만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사진을 촬영하면서 느낀 점을 항목별로 정리해 보겠다.

셀프 배경천 사진천 포토천


거치대

스탠드의 완성도가 높지 않다. 특히 관절부분은 조금 강하게 누르면 부러질 것 같다. 관절 부분을 강하게 누를 일은 없을 것 같아서 조심히 사용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무게가 가벼워서 천을 거치한 후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촬영해야 한다.

셀프 배경천 사진천 포토천 내구성


주름을 펴기 위해 물을 뿌리고 다리미로 다렸더니 얼룩이 생겼다. 물이 마른 뒤에도 얼룩이 남아서 세탁기에 넣고 빨았더니 깔끔해졌고, 큰 주름도 많이 사라졌다. 천을 사용하기 전 세탁을 한 번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셀프 배경천 사진천 포토천 얼룩

천이 약간 얇은 편이다. 아래 사진처럼 천 뒤에 있는 열린 창문이나 강한 빛이 천 앞쪽에서 보인다. 천 뒤쪽은 빛이 없도록 어둡게 해주면 좋다.

셀프 배경천 사진천 포토천


집게

천을 잡아당기는 용도로 작은 집게 2개와 큰 집게 2개가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사진을 촬영해 보니 집게 4개로는 주름 없이 천을 쫙 펼치기 부족했다.

이후에는 다이소에서 큰 사이즈의 빨래집게를 구입하여 천과 봉이 접촉하는 위쪽 부분을 여러 곳에서 고정해 주니 주름 없이 천을 쫙 펼치기가 수월했다.


조명

깔끔하고 환한 인물사진을 촬영하고 싶다면 인물 위로 고르게 빛이 퍼지도록 해주면 좋다.

촬영용 조명장비가 없다면 스탠드 조명이나 화이트 보드, 은박지 등을 활용하여 인물을 향해 빛을 반사하는 방법도 있다. 나는 조명이 없는 상황일때는 아래 사진의 반사판을 종종 사용한다. 배송비 포함 약 만원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다.

반사판

집에서 촬영하면 컴퓨터로 보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조명장비가 없어도 후반 보정을 염두에 두고 촬영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아래 사진은 보정 전/후 예시다.

셀프촬영 배경천 사진천 포토천


인물과 천의 거리

천 위로 드리워진 그림자를 없애고 싶거나 깔끔하고 부드러운 배경을 만들고 싶다면, 천과 인물의 거리를 넓혀보자.

꼭 카메라로 찍어야 하는가?

카메라로 찍으면 원하는 톤의 사진을 얻기 수월하겠으나, 카메라가 없다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해도 된다.

스마트폰으로 인물 사진을 예쁘게 찍고 싶다면 인물에 드리워진 빛을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특별한 조명이나 장비가 반드시 필요한 건 아니다. 인물의 어두운 부분 옆에 큰 흰 종이나 은박지 등을 두면 반사된 빛이 어두운 부분을 은은하게 밝혀줘 조금 더 부드럽고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화사하고 매력적인 인물 사진을 찍고 싶다면 시도해 보자.

이 부분이 잘 이해가 안되면, 얼굴 아래에 흰 종이나 은박지를 놓고 찍은 셀카와 그렇지 않은 셀카를 비교해 보자. 빛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4. 결론

약 4만 원의 가격에 비해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다. 내구성이나 완성도는 다소 떨어지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집에서 증명사진이나 인물사진을 취향대로 편하게 찍고 싶은 분에게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