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대에 구매한 솜털 90% 겨울용 구스 이불 추천 - 알리익스프레스 Peter Khanun 후기

호텔에서 덮고 자던 구스 이불을 집에서도 덮고 싶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Peter Khanun의 구스 이불을 5만 원대로 구매했다. 1달간 사용해 보니 가격 대비 매우 만족스러워 이곳에 후기를 남긴다.


솜이불 살 돈으로 솜털 90% 겨울용 구스 이불 구매! - 알리익스프레스 Peter Khanun 제품 후기

솜이불과 구스이불을 둘 다 사용해보니 확실히 다르다. 더 가볍고 더 따뜻하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구스 이불이 훨씬 비싼데 이번 제품은 그렇지 않다. 자세히 알아보자.


1. 어디서 얼마에 구매했는가?

알리익스프레스의 'Peter khanun Official Store'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구매했다. 200 x 220cm (2.9kg) 제품이 평소 60~80달러 사이로 판매되고 있었고, 알리익스프레스의 세일 기간에 쿠폰과 프로모션 코드를 적용해 41.48달러에 구매했다.

* 참고: 알리익스프레스는 쿠폰 발행 및 세일을 자주 하는 편이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2. 왜 이 제품을 구매했는가?

품질대비 저렴한 가격 + 기존 구매자들의 괜찮았던 사용 후기

겨울철에 집에서 덮고 잘 가성비 좋은 구스 이불을 찾다가 발견했다. 국내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인 비슷한 급의 이불보다 가격이 절반 가격 정도로 저렴했지만, 구매 후기가 많고 평도 대체로 나쁘지 않은 걸 확인한 뒤 구매했다. (심지어 이불 중간에 칼집을 내어 진짜 거위털이 들어있는지 확인해 본 후기까지 있었다.)

이 제품을 발견하기 전에 국내 온라인 몰에서 가성비 좋은 구스 이불을 열심히 검색했었다. 가격이 낮은 제품은 솜털/깃털 비율이 아쉽거나 대놓고 재질을 사기 치는 제품이었다. 오리 털이나 거위털로 된 이불은 깃털 비중이 높으면 이불에서 깃털이 빠져나오며 피부를 찌를 확률이 높아진다. 솜털 비중이 높으면서도 평가도 괜찮은 제품들은 10~40만 원대의 부담스러운 가격대였다.

* 구스 이불을 검색하다 보면 너무 저렴해 보이는 제품도 보이는데, 후기까지 자세히 살펴보면 구스로 만든 제품이 아닌 사기 제품이 대부분이다. 가격은 저렴한데 후기는 많지 않은 제품이라면 구매하지 않길 권한다.


3. 배송기간 및 배송 문제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구스 이불을 국내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대신, 가끔 예기치 못한 문제를 겪을 수도 있다. 이번 구스 이불 구매가 그랬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년 중 가장 크게 세일하는 11월에 구매했지만, 1달이 지나도 배송을 못 받는 문제가 발생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분쟁을 신청했고, 이불을 다시 구매했다.

/ 11월 12일에 주문한 이불은 11월 30일에 분쟁신청을 했고, 1월 14일에 환불을 받았다.
/ 11월 30일에 다시 구매한 이불은 12월 11일에 배송받았다.


4. 제품을 살펴보자


솜털 비율과 무게

필파워(Fill Power)는 750+이며, 솜털 비율은 90%로 높다. (90% Goose Down)

킹 사이즈(폭 160cm) 침대에서 성인 두 명이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200 x 220cm 사이즈로 구매했으며, 무게를 재보니 약 2.9kg으로 제품 설명에 적혀있던 무게와 비슷했다. 무게는 사이즈마다 다르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포장상태 및 외관

납작하게 압축된 이불 포장을 뜯었다. 구스이불은 잘못 사면 냄새가 심하다고 하는데, 다행히 제품에서 냄새가 아예 나질 않았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화장품이 묻은듯한 얼룩이 있어 아쉬웠다. 잘 눈에 띄지 않고, 어차피 커버를 씌우고 사용할 것이라 교환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기로 했다. (상당히 긴 시간이 걸리는 알리익스프레스의 교환/환불 과정을 피하고 싶었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군데 군데 면 아래로 검은 깃털이 보이지만 그 갯수가 많지는 않아 눈에 잘 띄지 않는 편이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이불을 건조기에서 제일 약한 열로 10분간 돌려주면 보기 좋게 부풀어 오른다고 제품 설명에 써져 있었다. 건조기의 '패딩 케어' 모드로 이불을 10분간 돌려줬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건조기 패딩 이불건조


돌리고 나니 아래 사진 정도의 먼지와 털이 필터에 걸려있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건 먼지 필터 이불털기


이불이 부풀었지만 제품 판매 페이지에 있던 제품 사진처럼 빵빵한 모습은 아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고정끈이 달려있어 이불커버를 고정시키기 용이하다. 고정끈이 없으면 이불커버 안에서 이불이 뭉쳐 종종 불편하다.


5. 사용해 보니 어떤가?


사용 전 커버 씌우기

이불을 좋은 상태로 오래 사용하기 위해 커버를 씌워줬다. 이불을 구매한 스토어에서 200x230cm 사이즈의 이불커버와 베개커버 2개가 세트인 제품을 세일 기간에 13.62달러에 구매했다. 재질은 폴리에스테르로 만든 마이크로 화이버다. 가격 대비 촉감이나 만듦새 모두 만족스럽다.

*구스 이불은 세탁에 취약하다. 자주 세탁할 경우 털에서 유분이 빠져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소 깨끗하게 사용하는 게 좋고, 세탁은 어쩔 수 없는 경우에만 하는 걸 권장한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이불에는 모서리와 각 변의 중간에 고정끈이 달려있어 이불커버를 고정시키기 용이하다. 고정끈이 없으면 이불커버 안에서 이불이 뭉쳐 종종 불편하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사용감 및 보온성

예상보다 얇아 보이는 두께 때문에 과연 따뜻할까 의구심이 있었다. 몸을 감싸는듯한 푹신한 느낌도 살짝 부족했다. 그러나 덥고 자보니 보기와는 다르게 의외로 따뜻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두꺼운 솜 이불보다 가볍지만 더 따뜻했다. 솜이불보다 침대 위 온기를 잘 잡아주는 느낌이다.

알리익스프레스 구스이불 Peter Khanun

세척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은가?

차가운 물에 중성세제를 이용해 세탁기에서 제일 약한 모드로 단독 세탁한다. 성능 저하 방지를 위해 섬유 유연제는 피하는 게 좋다. 가급적 깨끗하게 사용하고, 어쩔 수 없을 경우에만 세탁하는게 구스 이불을 좋은 상태로 오래 사용하는 방법이다.

* 구스 이불은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면 안 된다. 거위 털에 있는 기름기가 제거되어 이불 성능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6. 결론

가격 대비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비록 몸을 감싸는듯한 푹신함이 부족하지만, 적당히 따뜻하고 재질도 좋다. 가성비 좋은 구스 이불을 찾는다면 추천한다.

* 만약 구매할 생각이 있지만 급하지 않다면 장바구니에 담아뒀다가 세일 기간에 구매하는 걸 권한다. 평소 가격과 세일 기간의 가격의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