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토리(SARTORI) 벨라비타노 치즈 후기 -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 치즈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갔다가 예전에 맛있게 먹었던 '사르토리(SARTORI)'의 벨라비타노 치즈를 거의 절반 가격 수준으로 팔고 있어 두 가지 맛을 구매했다. 먹어보니 역시나 맛있는데 이제는 가격까지 훌륭해 이곳에 소개한다.


사르토리 벨라비타노 치즈 두 가지 맛 후기 -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평소의 반값에 등장한 고급 치즈

사르토리에서 만드는 벨라비타노 치즈는 2024년 11월 기준 공식 웹사이트에 아홉 가지 맛으로 소개되어 있는데, 이 중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는 두 가지 맛이 판매되고 있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치즈 사르토리(SARTORI) 벨라비타노



1. 어디서 얼마에 구매했는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7,980원에 구매했다. 얼마 전 같은 치즈를 컬리에서 만 삼천 원대에 구매해서 먹었던 것에 비해 많이 저렴한 가격이다.
* 이마트에서도 8,980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치즈 사르토리(SARTORI) 벨라비타노



2. 어떤 치즈인가?

치즈 전문 회사인 사르토리(SARTORI)는 1939년에 이탈리아에서 미국 위스콘신으로 넘어간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설립한 곳이다.

이곳의 대표 치즈 중 하나인 벨라비타노 치즈는 저온 살균 우유와 치즈 배양균, 소금, 효소를 배합하여 만들어진 뒤, 윗면에 다양한 재료들을 바른 뒤 숙성된다.



3. 무슨 맛인가?

입에 넣고 씹어보면 물렁하지도, 푸석하지도 않은 딱 중간 정도의 질감이다. 치즈 특유의 감칠맛과 짭짤한 맛이 좋고, 역한 맛 없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맛이다.

치즈 윗면은 발려진 재료가 달라 서로 다른 맛을 낸다.

갈릭&허브 벨라비타노
치즈 위로 마늘, 레몬 제스트, 파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소금과 고추, 파슬리, 라벤더 등이 포함된 향신료 블렌드가 뿌려져 있다.

입안에 넣으니 허브맛이 입안을 채우고 뒤이어 치즈 감칠맛이 따라온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치즈 사르토리(SARTORI) 벨라비타노


메를로 벨라비타노
메를로 와인을 윗면에 바른 뒤 숙성한 치즈다. 먹어보니 치즈의 감칠맛 뒤로 아주 미세하게 와인의 맛과 향이 느껴진다.

그러나 눈을 감고 먹으면 와인의 맛을 못 느낄 수도 있을 정도로 와인의 맛과 향이 약한 건 아쉽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치즈 사르토리(SARTORI) 벨라비타노


생김새만 보면 윗부분만 다른 맛이 날 줄 알았는데, 먹어보니 아랫부분도 맛이 미묘하게 서로 다르다. 아마 윗부분의 영향을 받아 그런 것 같다.

갈릭&허브 벨라비타노
약간 더 복합적이면서 밝고 풍부한 풍미가 느껴진다. 밝고 산뜻하면서도 복합적인 풍미가 특히 흑맥주와 잘 어울릴 것 같다.

메를로 벨라비타노
과일향 같은 산미가 조금 더 느껴진다. 윗면에서 느꼈던 은은한 와인의 풍미가 뒤이어 느껴진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치즈 사르토리(SARTORI) 벨라비타노



4. 결론

짭짤함과 치즈 특유 풍미의 섬세한 밸런스가 매력적인 치즈다. 맥주나 와인, 하이볼 안주로도 매우 좋았다.

맛이 좋은 치즈인데, 트레이더스에서 7천 원대에 판매하는 순간 가성비까지 좋아진 치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