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하이크 60L 캠핑 폴딩박스 캠핑 용품 추천 - 가성비 좋은 넉넉한 수납공간과 견고한 만듦새
네이처하이크의 제품은 가격 대비 만듦새가 좋아 등산 가방, 텐트 등 여러 제품을 사용 중이다. 이번에는 캠핑 폴딩박스를 구매했다. 이리저리 살펴보니 만듦새가 가격 대비 훌륭해 이곳에 리뷰한다.
네이처하이크 캠핑 폴딩박스 리뷰 - 위, 아래 넉넉한 수납공간, 짐을 넣고 빼기 쉬운 좋은 만듦새
1. 어디서 얼마에 구매했는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할인된 가격인 17.6달러(약 2만 5천 원)에 구매했다. 평상시에는 60L 크기 기준 22~26달러 정도에 판매되는 것 같다.(글 작성일 기준) 14~18달러 사이가 구매하기 좋은 가격으로 보인다.
* 배송기간은 11일이 걸렸다.
2. 제품을 살펴보자
소재: PP(폴리프로필렌)
전반적으로 저렴해 보이지 않고 만듦새가 좋아 보인다.
크기(가로 x 세로 x 높이)
접었을 시 55 x 35.5 x 39.5cm
펼쳤을 시 55 x 35.5 x 16.5cm
무게: 4.3kg
옆에 달린 손잡이 잠금장치를 풀어 아래 사진처럼 펼칠 수 있다.
아래 사진처럼 펼지면 된다.
정면 그림은 앞뒤로 다르다.
위쪽 뚜껑을 열지 않아도 앞뒤 벽면을 열 수 있어 짐을 넣고 빼기가 편하다.
윗면 보관함은 양쪽으로 나눠 담을 수 있으며, 커버는 잠금장치로 고정할 수 있다.
수납 가능한 짐 무게
몸통 부분에는 50L, 윗면 보관함에는 10L의 짐을 담을 수 있다고 한다. 쉽게 생각하면 물을 총 60L를 담을 수 있다는 건데, 그러나 내부 짐의 무게는 약 30kg까지 견딘다고 써져있다.
내부 부피는 60L 가방을 생각하면 되고, 짐의 무게는 약 30kg 정도 담으면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버틸 수 있는 하중
박스 위에서 가해지는 하중은 120kg까지 버틴다고 제품 설명에 써져있긴 한데, 벽면 플라스틱이 아래 사진처럼 얇고 잘 휘어지는 걸 보아하니 큰 충격에 쉽게 깨질 것 같아 보인다.
간단하게 잠시 밟고 올라서거나, 의자 정도로 사용하는 것까진 무리가 없었다. 그러나 너무 무거운 짐을 올려두거나, 30kg을 훌쩍 넘긴 무거운 짐을 넣고 옮기는 건 개인적으로 불안해서 하지 말아야겠다.
3. 장점 / 단점
장점
- 짐을 넣고 빼기 수월하다.
- 만듦새가 좋다. 이전에 이 제품보다 더 저렴한 폴딩박스를 썼었는데, 접히는 부위가 얼마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부서졌었다.
단점
측면 손잡이 부위의 깊이가 얕아서 무거운 짐을 넣고 옮길 때 손가락이 불편하다.
* 손잡이 부분에 있는 잠금장치는 옮기는 와중에 쉽게 풀어지지 않을 정도로 고정되어 있다.
4. 결론
가격 대비 만듦새가 매우 마음에 든다. 가성비 좋은 캠핑 박스를 찾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할인 전 가격에 구매해도 가격 대비 품질이 좋은 편이지만, 급한 게 아니라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세일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나왔을 때 구매하는 걸 권한다.
댓글
댓글 쓰기